안녕하세요 베트남의 또 다른 매력을 느껴보고 싶다면 소도시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베트남 남부, 호치민에서 4~5 시간 정도 이동하면 사막과 해변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무이네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무이네는 한적한 휴양지로 알려져 있지만, 이색적인 액티비티를 즐기기에도 저격합니다. 오늘은 무아네 가는법과 무이네에서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호치민에서 무이네에 가는 법
호치민에서 무이네로 가는 교통수단은 기차와 슬리핑 버스가 있습니다. 가차를 이용할 경우 사이공역에서 출발해 판티엣역에 내려 택시를 이용해야합니다. 시간은 약 4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슬리핑 버스를 이용할 경우 버스 회사별로 승하차 정류장을 확인 해야합니다. 숙소 근처에 정류장이 있는 곳으로 알아보는 것도 추천드리고 싶네요. 소요시간은 약 4~5시간 됩니다.
무이네 액티비티 추천 4
1. 선셋 & 선라이즈 투어
베트남 무이네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선라이즈, 선셋 투어! 모래언덕에서 해가 뜨고 지는 이색적인 풍경을 감상 할 수 있는데요. 무이네 선라이즈, 선셋투어는 보통 동일한 코스로 돌기 때문에 여행 일정에 따라 둘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투어를 이용하면 지프차로 사막을 달리기 때문에 지프투어는 덤으로 할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일출, 일물로 유명한 화이트 샌듄에 들러 무이네의 특별한 추억을 남겨보세요~
2. 윈드서핑 & 카이트 서핑
무이네의 가장 큰 매력은 사막과 해변을 모두 즐길 수 있다는 점! 무이네 해변은 바람이 강하고 파도가 높아 액티비티를 즐기기에 저격입이다. 특히 윈드서핑 명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해변 곳곳에 서핑 스쿨이 마련되어 있어 초보자들도 쉽게 배우고 즐길 수 있습니다! 특별한 경험을 하고 싶다면 큰 연에 매달려 파도와 바람에 몸을 맡기는 카이트서핑에 도전해보세요~
3. 바구니배
무이네의 현지 분위기를 느껴보고 싶다면 피싱 빌리지로 꼭 가보세요! 현지인들의 동그란 바구니 배를 타고 물고기를 잡으러 가는 모습을 볼 수 있을겁니다. 바구니 배는 대나무를 엮어 만든 것으로 노를 저어 나아갈 수 있는데요. 피싱 빌리지에 바구니배 체험도 가능하니 여유롭게 즐겨보세요.
4. 요정의 샘 맨발로 걷기
무이네에는 동양의 그랜드 캐니언으로 불리는 “요정의 샘”이 있는데요. 엽곡을 따라 펄쳐진 길에는 얍은 시냇물이 흐릅니다. 신발을 벗고 창랑거리는 물길을 따라 걷다 보면 고운 모래가 스며든답니다. 맨발로 부드러운 감촉을 느끼며 붉은 색 석회암 등 이국적인 자연경관을 감상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