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롱 비치, 푸쿠억(Long Beach, Phú Quốc)
푸쿠억은 베트남에서 2000 마일이 넘는 해안선으로 유명합니다.
푸쿠억 섬에는 많은 해변이 있지만 롱 비치는 하얀 모래 해변에 야자수가 길게 늘어져 있기 때문에 가장 좋다고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롱 비치에 가면 수영하고 일광욕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갑오징어 낚시, 하이킹이나 스노클링, 카약 타는 것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새벽이랑 노을이 진짜 아름다워요.
요즘 괜찮은 호텔, 리조트도 많이 생겨나고있고
바, 레스토랑 괜찮은곳도 있으니 추천이에요
2. 스타 비치, 푸쿠억(Bãi Sao, Phú Quốc)
위의 롱 비치와 달리 스타 비치는 하얀 모래와 푸른 바다로 유명합니다.
해변에 야자수가 많이 있어서 아주 시원한 공간을 만듭니다. 그리고 커다란 암석이 생겨서 새벽과 노을의 아름다움을 즐기고 싶은 사람에게 완벽한 공간이라고 합니다. 특히 밤이 오면 해변에 빛나는 플랑크톤이 생겨서 동화처럼 신기한 장면을 만듭니다.
그 외에 며칠이나 심지어 장기적으로 머무르고 싶은 경우에 호텔, 레스토랑, 바, 카페, 상점과 같은 관광 시설이 많이 있으니까 푹 쉴 수 있습니다.
3. 나트랑 비치
베트남의 중남부에 위치한 나트랑 비치는 성격이 활발하고 외향적인 관광객들과 잘 어울립니다.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베이 중 하나로 여겨지는 나트랑 비치는 지금까지 인기 있는 스쿠버 다이빙 사이트로 발전해 왔습니다.
방문객들은 일년 내내 따뜻하고 맑은 바닷물에서 수영하고 다이빙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나트랑 비치 주변에는 고급 호텔과 호화로운 해변 리조트가 많이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것은 바로 Vinpearl Resort and Spa입니다. 그 외에 전통적인 베트남 스파 트리트먼트와 진흙 목욕을 즐기는 것도 흥미로운 경험이 될것 같습니다.
4. 닥트 렛 비치, 혼 코이 반도 – 나트랑(Bãi Dốc Lết, bán đảo Hòn Khởi – Nha Trang)
닥트 렛 비치는 하얀 모래, 야자 나무로 뒤덮인 해안선, 활기 넘치는 어선들로 관광객들에게 깊은 첫 인상을 줍니다.
관광객들은 돈이 많거나 적어라도 닥트 렛 비치는 다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숙박, 호텔, 스파 등의 가격대가 아주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그 외에 닥트 렛 비치는 소금밭으로 아주 유명합니다. 사진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꼭 놓칠 수 없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해변들과 달리 닥트 렛 비치는 상당히 조용해서 베트남의 평온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5. 무이 네, 판 티엣(Mũi Né, Phan Thiết)
한국인들이 많이 가는곳이지요. 호치민시에서 약 125 마일 떨어진 무이 네는 판 티엣의 해변 휴양지입니다. 해변 주변의 고요한 분위기에서 일광욕, 산책 및 조깅을 하면 좋습니다. 평온과 주변 해안 경관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카이트 서핑, 수영, 서핑, 윈드 서핑 등 다양한 해변 활동도 할 수 있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