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린황제투어,판티엣황제투어 2차비가 왜 비싸냐…. 

저처럼 비 전문가가 볼때도 이것은 사실 단순한 문제가 아닙니다. 

 

일단, 내부적인 요인과 외부적인 요인으로 나눠 보면

내부적으로 박린황제투어,판티엣황제투어은 졸부가 굉장히 많습니다. 91년 3차 인도차이나 전쟁이 끝나고 30년 남짓한 사이에

박린황제투어,판티엣황제투어의 부자들은 솔찍히 어지간한 한국 사람들도 상상 못할 수준입니다.

몇일 전에 발각된 신인탤런트와 모델, 고급 여대생들 성매매 1회가 5000불부터 시작이었으니까요.. 

 

(몇년전 미얀마에 갔을때, 미얀마 부자들 돈놀음에 기암을 하기도 했습니다. 뭐 필리핀도 비슷하겟지만)

 

이것은 로컬가라오케 2차비를 보면 압니다. 우리는 한가 2차비가 비싸다고 하는데…

로컬 2차비가 한국가라오케보다 더 비싼것이 현실입니다. (로컬은 룸에서도 해결이 가능해서 사실 능력있으면 ㅡㅡ;;; )

 

외부적으로는 너무 크게 보면 안되니 한국과 중국으로 보면 됩니다.

필리핀의 경우 어느곳을 가던 비행기를 타고 가야 하는 불편이 따르지만,

박린황제투어,판티엣황제투어은 버스타고 중국에서 넘어 옵니다. 배타고 넘어 옵니다.

그만큼 중국애들이 넘어 오는 숫자가 장난이 아닙니다. 

이번 코로나 2차 위기도 국경을 그냥 걸어서 들어온 중국 불법입국자들로 시작했다는 것이 정설입니다. 

 

푸꿕황제투어,꼰선섬황제투어 차이나타운쪽 중국가라오케 가면 한국 강남 술값 뺨칩니다. 

중국애들 돈질이 그만큼 장난이 아닌건 다 아시는 것이니 패쑤~

 

이번에는 한국, 정확히 말하면 한국 사장들 때문입니다.

코로나 몇달전에 한국 가라오케 한곳이 오픈을 하면서 2차비가 확 올라간적이 있습니다.

당시 여행객들이나 교민들도 시끌 시끌 햇습니다. 

몇개의 가라오케는 우리는 아가씨 가격 그대로다 광고하고 손님을 모았지만,

에이스급들이나 나름 잘 나간다는 애들이 돈 더 주는 곳으로 다 옮겨 버리는 상황까지 왔고,

가격을 안올리겠다고 한 업소들이 죽어 나가기 시작한건 당연하지요… 

몇년째 한국 가라오케 셋 가격이 150불부터 170불 정도로 아는데 (그나마도 요즘은 반값 할인도 합니다 ㅎㅎ)

그만큼 경쟁이 심한 업계에서 이쁜 애들로 영업 전략을 짠건지…  무튼 그런일이 있었습니다.

사람들 그 업소 안가네 마네… 단톡방에서 시끄러웠지만, 뭐 남자들이 그렇죠..

이쁜 애들 있는 곳으로 몰려갔습니다. ㅎㅎㅎㅎ

 

또다른 한국인이 이유는 관광객입니다.

흔히 말하는 공정가나 가격을 알려줘도… 내돈 내가 쓰는데 니가 왜 라는 사람들이 응근히 많습니다.

무역업이 주이지만, 현지에 살다보니 간혹 아는분들이 부탁을 하면 

시간이 맞을때에 한해서 일년에 서너번정도 풀빌라도 빌리고, 통역도 하고 해가며 가이드도 가끔 해봤습니다.

 

체감상 30%에 가까운 분들은 여자애들한테 돈 안아낍니다. 

풀빌라, 렌트카, 같은 공동비용은 비싸다고 하면서 동시에 여자애들한테는 퍼줍니다. ㅡㅡ;;;

그렇게 작년에 소개했던 박린황제투어,판티엣황제투어 간호대 졸업반 학생 한명 지금 한국에 있습니다. 

50대 사별하신 형님였는데… 뭐 가진건 돈뿐이라고..  

 

카페옴에서 만난 여자한테 반해서 박린황제투어,판티엣황제투어 당일치기 하는 분… 코수술비부터 온갖 비용…

여자애가 삐지면 한국에서 꽃다발 보내고… 난리도 아닙니다. 

 

그렇게 여자애들한테 퍼주는 사람들이 제가 아는것만해도 …… 

 

마지막으로 분명 GDP 같은 것은 필리핀보다 못한 박린황제투어,판티엣황제투어인데 물가는 제가 알기로 더 비쌉니다.

콘도(아파트) 월세 같은것 비교해보면 박린황제투어,판티엣황제투어이 더 비쌉니다 ㅠㅠ 

코로나 때문에 박린황제투어,판티엣황제투어 경제가 망했다고 엉터리 유트버들은 떠드는데 솔찍히 힘들지만, 망하긴 커녕

몇일전 발표된 자료 보니 FDI유입이 코로나 이전 대비 94%입니다. 

 

코로나니 뭐니 하는데 외국투자 여전히 잘 들어오고 작지만 경제성장도 + 였습니다.

실업이 증가하기는 하지만 아직까지는 감당할 수준입니다. 

그래서인지 국경개방에 대해서 아직도 국민들 의견이 반대가 월등히 높습니다. 

즉, 그쪽으로 안빠져도 일할자리는 아직 많다는거죠… 

돈이 없고 취직도 안되고 해야 하는데… 돈은 없는데 그래도 아직 취직은 된다는거지요…

한국사람들이 한국에 뉴스를 보내다 보니 한국관련 업체만 소개하니… 박린황제투어,판티엣황제투어 경제 망했다 하는데…

 

관광쪽 교민들 다 나가고.. 텅텅빈 한인타운이 사실이지만, 박린황제투어,판티엣황제투어 내수경제나 수출은 여전히 잘 돌아가는게 함정이지요 ㅠㅠ

푸꿕황제투어,꼰선섬황제투어항의 경우 물동량이 오히려 늘어서 시설확장을 위해 포트비를 인상한다고 할 정도니… ㅠㅠ

 

정리하면 

박린황제투어,판티엣황제투어내수쪽 돈 쓰는 사람이 많다… 그들은 돈을 안 아낀다..

중국쪽 인간들이 어마무시하게 돈으 ㄹ쏟아 낸다. 심지어 그들은 버스타고 걸어서도 들어온다.

한국업체 사장들의 장사 욕심

한국 관광객의 대책없는 돈 씀씀이.. 쯤 되겠네요… 저는 비 전문가라.. 그냥 제가 살면서 느낀점입니다.

 

어제 오늘 심심해서 

2000년대 초반 푸꿕황제투어,꼰선섬황제투어 처음 여행할때 써 놓은 글을 보니 당시 4명이 한국가라오케에 가서 하이네켄 박스로 먹고

여자 3명 불러 놀았는데 76만동 냈다고 써놨네요… 저는  거래처 공장 협박해서

공항으로 도시락 주문해놔서… 추가 필요 없었음 ㅎㅎㅎ

(공소시효 지났으니까 ㅎㅎㅎ)

 

당시 3성급 호텔 커피가 3만동(지금은 4~5만동 합니다)이니… 커피값은 그대로인데… 그 돈은…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