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에 하노이로 출장을 왔어요.
근무 시간 후에 베트남 동료분들이 반 깐(Bánh canh)이라는 음식을 먹자고 해서 ‘Bánh Canh Ghẹ 69’라는 맛집에 같이 갔어요.
저는 베트남음식의 골수 팬까지는 아니라서 처음에 기대를 하지 않고 갔었죠.
하지만 먹고 난 후에 생각이 완전 바뀌어버렸어요. 반 깐에 반해버린 거 같았어요 ♥(ノ´∀`)
아쉬운 것은 이 맛있는 음식을 한국인들은 잘 모른다는 거에요._.
그래서 오늘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리고 싶어용~
– 업소주소: 69 Ô Chợ Dừa, Chợ Dừa, Đống Đa, Hà Nội
(쭝화쪽에서 호치민 영묘가 있는 곳으로 가다보면 나옵니다)
– 영업시간: AM 09:00 – PM 23:00
– 전화번호: 0123 656 0099
– 가격: 45.000VND – 70.000VND
1. 소개
실제로 반 깐(Bánh canh)은 하노이가 아니라 베트남 중부지방에서 유래한 음식이에요.
하지만 하노이에 처음 생겼을 때부터 수많은 사랑을 받고 새로운 반 깐 맛집들도 많이 생겨나게 되었어요.
그중에 ‘Bánh Canh Ghẹ 69’라는 맛집이 가장 유명하다고 해요.
원래 반 깐은 반 깐 꾸아(Bánh canh cua – 주요 재료: 게), 반 깐 봇 록(Bánh canh bột lọc – 주요 재료: 밀가루), 반 깐 차 까(Bánh canh chả cá – 주요 재료: 어묵), 반 깐 저 헤오 똠 팃(Bánh canh giò heo tôm thịt – 주요 재료: 돼지 족발과 새우), 반 깐 똠(Bánh canh tôm – 주요 재료: 새우) 등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Bánh Canh Ghẹ 69’에서 반 깐 깨(Bánh canh ghẹ – 주요 재료: 꽃게)로 유명해요.
‘Bánh Canh Ghẹ 69’의 모든 메뉴는 큰 그릇, 중간 그릇, 작은 그릇 3가지 사이즈나 있어서 양을 조절해 가시면서 드시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통 꽃게를 넣거나 꽃게를 잘라서 뜯어 먹을 수 있도록 넣는 것도 선택하실 수 있어요! 입맛에 따라서 선택하시면 돼요.
게 말고 구운 굴도 있는데 정말 맛있었답니다.
아! 그리고 특히 가장 싱싱한 반깐을 만들기 위해서 손님이 주문할 때만 요리하기 시작하는 모습도 보여서 믿고 먹기 좋았어요.
2. 맛
꽃게, 게어묵, 어묵, 족발, 풀버섯, 메추리알, 새우 등 한 그릇에 싱싱하고 다양한 토핑이 있는데 모두가 어우러져 풍부한 맛을 내요.
면은 우동처럼 도톰한 면과 쫄깃쫄깃한 식감이 인상적이에요.
특히 국물이 진하고 인공조미료 아니라 자연의 단 맛이 있어요.
토핑, 면 그리고 국물의 조화가 너무 완벽해서 행복했답니다.(ノ´∀`)
3. 공간
3~4층이 있어요. 3층과 4층을 사용하고 있어요.
생각보다 아주 넓지는 않지만 그래도 굉장히 깨끗하고 깔끔해요. 눈에 띄는 점은 주차장이 너무 잘 관리되고 있어서 손님들에게 좋은 인상을 주는 것 같아요!
4. 직원
정말 친철해요. 한국어를 못 해도 열정적으로 설명해 주더라구요.
그리고 그날 비가 조금 와서 차에서 내리는 걸 조금 망설이고 있었는데, 갑자기 직원 한 분이 우산을 들고 차로 와서 우산을 씌워줬던 기억도 나네요.
하노이에서 이렇게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로컬 맛집이 있을 줄 몰랐어요. 맛부터 서비스까지 완벽했습니다.
‘Bánh Canh Ghẹ 69! 하나부터 열까지 다 마음에 들었어요~
시간이 있다면 여러분도 한 번 직접 가셔서 즐겨보세용 (* ̄▽ ̄)d